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정보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과 성격, 분양 정보 (놀람주의)

by 냥이하우스 2021. 11. 29.

최근들어 희귀 품종 스핑크스 고양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이 독특한 생김새를 하고 있는게 특징인데요, 호불호가 갈리는 외모에도 불구하고 그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을 들으시는 분들은 깜작 놀랄만큼 비싼 고급 고양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 및 분양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이 쭈글쭈글해서 스타워즈 요다처럼 생긴 스핑크스 고양이는 보통 푹신푹신한 털을 가진 고양이들과 전혀 다른 종의 동물처럼 보이죠. 놀랍게도 자연 변의에 의해서 지금의 스핑크스 고양이 외모로 진화되었다고 하며, 이집트에서 캐나다로 넘어간 고양이들 사이에서 변이가 생겨서 지금과 같은 외모를 띄게 되었다고 하네요.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

아무래도 흔하지 않은 품종이라 그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동물샾에 따라서 어느정도 차이는 있지만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은 보통 80만원부터 해서 비싸게는 20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샾 가격이 부담스러워 스핑크스 고양이를 저렴하게 분양하시고자 하신다면 개인에게서 분양 받으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가끔 너무 싸게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이 책정되거나 분양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기일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고양이 눈물 이유?! (질병주의)

한때 고양이가 눈물을 흘리는 사진이 인터넷 밈이 되서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너무 귀엽고 재밌어서 뭔가 슬픈 상황에 자주 쓰이곤하죠. 하지만 실제로 고양이가 눈물을 흘린다면 그건 뭔가 질

cat-house.tistory.com

스핑크스 고양이 성격

스핑크스 고양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온순하고 부드러운 성격이라고 합니다. 또 집사를 잘 따르는 친화력있는 성격이라 키우기도 원활합니다.

 

고양이 애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키우시면 좋은게 바로 스핑크스 고양이인데요, 정이 많고 사람에게 애교 부리기를 좋아하는 스핑크스 고양이 성격상 함께 스킨십을 하고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 분양시 주의점

애교가 많아서 친밀감을 느끼기 좋지만, 스핑크스 고양이 분양시에는 주의하실 점도 있습니다. 

 

우선 스핑크스 고양이는 피부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털이 없기때문에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이 잦고 유분이 많이 나와서, 로션 또는 연고를 수시로 발라줘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집사들이 돌보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키우시기 적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또 스핑크스 고양이 분양시 주의할점은, 스핑크스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에 비해 식사량이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배변도 잦습니다. 화장실을 치우고 식사준비에 더 신경을 써줘야 하죠. 혹시라도 스핑크스 고양이 분양을 준비하신다면 이런점들을 확실히 아신다음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라면 다른 고양이들과 너무 달라 힘들어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스핑크스 고양이는 몸이 허약합니다. 털이 없어 피부에 상처도 자주 생길 수 있고 온도 변화에도 약합니다. 그래도 스핑크스 고양이를 키우시고자 하신다면 더 많은 애정과 손길이 필요합니다. 

 

글 마무리

오늘은 스핑크스 고양이 가격 및 성격, 그리고 분양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매력적이고 애교도 많아 사랑스러운 스핑크스 고양이이지만, 단점도 존재하고 여러가지 관리가 많이 필요한 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충분히 잘 고려해보시고 키우셔야 함께 즐거운 생활이 가능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