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정보

고양이 간식 종류와 급여시 주의점!!

by 냥이하우스 2021. 12. 16.

 

사람이 밥만먹고 살 수 없는 것처럼 고양이들도 간식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고양이들에게 허기를 채워주고 때로는 말을 잘듣게 만드는 수단이 되기도 하는게 간식이죠. 하지만 고양이들에 따라서 좋아하는 간식 타입도 달라서 무엇을 줘야할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에게 간식을 마음대로 줘서는 큰일납니다. 여러주의사항과 위험사항들을 숙지한 후 적당히 급여할 필요가 있는것이죠. 

여러가지 종류별 고양이 간식을 알아보고 간식을 줄때 주의할 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 간식 종류별 주의점

통조림

가장 대표적인 고양이 간식이죠.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통조림을 좋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통조림 간식은 가장 흔할뿐더러 보관 시간도 다른 음식보다 길어서 관리가 편리합니다.

 

하지만 영양 불균형 때문에 너무 자주 주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사료 대신 주식으로 만든 통조림도 있으니 잘 구분해서 먹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통조림 간식을 주면 비만이 올 수 있고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비만, 당뇨병 등 고양이 성인병을 유발 합니다. 따라서 특별한 날 한번씩만 통조림 간식을 주도록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캔을 열면 음식물 표면에 얇은 막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지방으로 이루어진 젤리입니다. 고양이의 식욕을 자극할 수 있지만 무게를 늘리기 위해 저렴한 원료를 사용할 때도 있다고 하니 이런 젤리가 많다면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틱형

우리가 자주 먹는 육포와 쥐포의 고양이 간식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명태·닭·오리 고기·고구마뿐 아니라 클로렐라·캥거루 고기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식감의 경도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몰라 안 먹는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이 스틱형 간식 역시 보관이 용이하고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 사료 제대로 고르자!

고양이 사료 고르기 항상 고민이시죠? 반려묘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음식인만큼 몸에 좋은 사료를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유행하거나 비싸다고 꼭 좋은 사료가 아닌 만큼 어떤 사료가 우

cat-house.tistory.com

반응형

액상형

앞서 말씀드린 것과 달리 죽과 같은 형태의 간식을 짤아먹도록 만든 고양이 간식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츄르'가 있죠.

 

치약처럼 짜먹는 이 타입은 대부분 수분 80%, 단백질 10%, 기타 비타민, 미네랄 2%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 닭가슴살, 참치 맛은 물론 키토산을 첨가해 분뇨 냄새를 줄이거나 서브 소화를 돕는 등의 기능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고양이들에게는 마약과도 같은 존재로 인기가 점점 더 많아져서 종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 인기에 편승해 중국산 짝퉁 고양이 간식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니 구매하실때 너무 저렴하다든지 하면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글 마무리

이상으로 고양이 간식 종류와 간식줄때 주의사항들을 알아봤습니다. 반려묘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어떤건지 잘 파악하신 다음에 적당히 주면 건강에도 도움되고 기분까지 좋아지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